염창역 대장아파트 어디일까요 ? 등촌역 아파트 임장 기록

강서구 ‘염창역’ 주변 아파트에 대해 큰 관심이 없었는데, 9호선 개통이후 꾸준히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것 같고 주변 마곡, 목동 영향으로 탄탄하게 매수세력이 뒷받침해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며칠전 염창역 부근 임장을 다녀온 기록을 여러분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염창역 아파트

지하철 9호선 급행선이 정차하는 ‘염창역’ 은 마곡동, 김포공항쪽은 물론이고 강남까지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지리적 특성 및 주변 상황을 살펴보면서 앞으로 염창역 아파트가 어떻게 진행될지 생각해보겠습니다.

 

1) 염창역 

9호선 염창역 1번 출구로 나오게 되면 바로 앞에 보이는 아파트가 ‘염창 한화 꿈에그린아파트’ 입니다.  바로 앞에 있는 아파트라서 교통여건은 너무 좋지요.

걸어서 이동가능한 등촌역까지 200~300 세대 정도의 소형 아파트 단지가 정말 빼곡하게 들어서 있습니다.  택지 개발로 깔끔하게 아파트를 건설했으면 참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들었습니다.

 

2) 주변 아파트

  • 염창 한화꿈에 그린아파트 : 2005. 422 세대
  • e편한 세상 염창 아파트 : 2019. 499 세대
  • 염창동 롯데캐슬 아파트 : 2005. 284 세대
  • 염창동 동아아파트 1차 : 1998. 778 세대
  • 염창 현대1차 아이파트 아파트 : 1994. 498 세대
  • 염창 무학아파트 : 1999. 273 세대
  • 염창동 동아3차 아파트 : 1999. 570 세대
  • 염창 강변힐스테이트 아파트 : 2005. 417 세대

‘염창역’ 에서 등촌역 사이 아파트는 200 ~ 400 세대 사이 소규모 아파트 단지들이 많이 보입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서 걷다보니, 강변쪽으로 갈 수록 작은 오르막이 나오면서 아파트들이 둘쭉 날쭉 지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강뷰를 가진 아파트치고는 강남, 강동구에 비해 저평가 되어있는 듯 싶습니다.

 

3) 마곡 일자리

마곡지구가 계속 개발되는 과정이고, 수 많은 일자리들이 창출될 예정입니다. 그들이 출퇴근 하기 좋은 지역으로 찾으려면, 이전에 비해서 많이 오르기는 했지만 여전히 수요 메리트가 있는 염창역과 등촌역 사이가 좋을 것입니다.

 

4) 목동 학군

‘염창역’ 부근 학군, 학원이 좋아서 아이들 교육시키기에 좋은 지역입니다.  또한 목동 학원가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위치라는 점이 강력한 포인트 입니다.

 

5) 목동 재개발

현재 목동 신시가지 아파트 단지가 재건축을 통과해서 곧 시작될 예정입니다.  워낙 세대수가 많아서 동시에 진행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목동 사람들이 이주할 곳으로 어디를 선택할까요 ?  목동에서 멀지않고, 목동 주거환경과 가장 비슷한 지역을 찾게 될것입니다.

마곡지구 쪽도 많이들 좋아하시지만, 지역도 가깝고 편의시설, 교통시설이 좋은 ‘염창역’ 일대를 가장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목동아파트 재개발이 진행되면, 전세 수요가 염창역 아파트에서 엄청나게 생길 것입니다. 전세가격은 올라가고, 결국 집가격도 동반상승할 것이라 기대됩니다.

 

6) 한강뷰 아파트

염창동 동아아파트 경우 3개 동으로 이뤄졌는데, 한강뷰가 보이도록 건설되지 않은게 참 아쉽습니다. 실내에 들어가보지 않았지만, 건축도면만 보면 정면으로 한강이 바라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리모델링이 아니라, 재건축을 하지않는하 한강뷰가 되지 않을것 같아서 염창동 동아1차 아파트는 조금 아쉬운 측면이 있습니다.

반면에 ‘염창 무학아파트’  는 한강뷰 아파트로 리모델링을 할 계획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한강이 바라보이는 깔끔한 아파트로 변신하면 젊은 층들의 수요가 다시 올라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주중에서는 ‘염창역’ 에서 9호선을 이용해서 상담, 여의도, 강남으로 출근하고 주말에는 한강뷰를 즐길 수 있는 지역 !  흥미로운 지역이라 생각하지 않으세요 ?

 

7) 녹지시설

염창역, 등촌역 사이에 수 많은 아파트가 있지만 ‘녹지시설’ 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쉽지만 증미역쪽에 ‘증미산’ 이 있고, 한강변까지 도보로 1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으니 강변쪽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8) 마무리 

2년 사이에 염창역, 등촌역 부근 아파트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앞으로 지하철 노선이 새로 들어오게 되면 더욱 인기를 얻는 지역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노후된 아파트는 리모데링이나 재건축이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에 관심있게 지켜봐야할 듯 합니다.

Leave a Comment